광고
광고

통영시청, NH농협통영시지부의 쌀 소비촉진 캠페인 릴레이 '동참'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4/09/02 [14:24]

통영시청, NH농협통영시지부의 쌀 소비촉진 캠페인 릴레이 '동참'

시사통영 | 입력 : 2024/09/02 [14:24]

  © 시사통영

약속의 땅, 미래 100년의 도시 통영시(시장 천영기)가 농협의『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에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농협통영시지부(지부장 차용선)에 따르면 지난 2일 통영시청 본관 및 2청사에서 통영시장, 통영시의회 의장, 시의원, 통영시부시장, 통영시청 실·국·소장, 관내 농·축협조합장 등 30여명이 모여 출근하는 통영시 공무원(약 1천명)을 대상으로 쌀 소비촉진 캠페인 릴레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동참한 관계자들은 통영 지역쌀 소비 촉진 결의대회에 이어 밥심/쌀심 리후렛과 우리쌀로 만든 가공품(쌀국수)을 출근하는 공무원에게 나눠주며 아침밥먹기와 쌀 소비촉진에 동참해달라고 입을 모으기도 했다.

농협은 ▲범국민「아침밥먹기 운동」, ▲쌀 수출․판매 확대, ▲쌀 가공식품 시장 활성화 등을 전사적으로 추진하여 현재 지역농협이 보유하고 있는 재고 약 5만톤을 소진하고, 코로나 이전 국민 1인당 연간 쌀 소비량 60kg 회복하여 쌀값 안정에 기여한다는 계획으로 먼저 아침밥먹기 운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하여 범국민 쌀소비 붐 조성에 매진하고 있다.
 * 국민 1인당 연간 소비량 : (’18) 61.0kg → (‘19) 59.2 → (‘23) 56.4

농협 통영시지부는 농협 본연의 역할강화를 위한 대대적인『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전개를 위해 지역기관과의 MOU체결, 통영한산대첩축제 행사장 방문 홍보, 쌀의 날 기념 통영항 여객선 터미널 방문 홍보, 통영한끼 라이브커머스 홍보 등 지속적인 릴레이를 실시하고 있다.

천영기 시장은 “농업은 생명산업의 근간이고 뿌리이며 국민들의 삶을 위해 먹거리를 생산하는 식량안보임을 인식하는게 중요하다”며 “통영시 농업발전을 위해 쌀 소비촉진 운동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우리 통영쌀도 고품질 쌀생산을 위해 농업관련단체 및 관계자들에게 힘을 모아야 할 시점이다”라고 전했다.

차용선 지부장은 “쌀값 하락과 쌀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 현실을 공감하며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아침밥먹기 운동에 동참해 준 모두에게 고맙게 생각한다”며 “향후 지역문화 행사장, 초·중·고 학생 등굣길, 통영 유명 관광지 등을 방문하여 범국민 아침밥먹기 운동 홍보에도 앞장서겠으며 국민 모두의 관심과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