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반려동물 여행상품 개발' 업무협약 체결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마중물 기대"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4/07/12 [15:36]

거제시, '반려동물 여행상품 개발' 업무협약 체결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마중물 기대"

시사통영 | 입력 : 2024/07/12 [15:36]

  © 시사통영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11일 ㈜펫츠고트래블, ㈜웰리브 웰리브투어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국내 반려동물 양육가구 1,500만 시대에 따른 새로운 관광 소비층 증대 및 펫 투어 여행 관광상품 등 수요와 관심이 큰 만큼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와 각 기관은 반려동물 동반여행 활성화를 위한 관광코스 개발, 상품화 판촉 지원, 홍보 및 마케팅 추진 등 거제시의 지속가능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출시 및 판촉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옥주원 문화관광국장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 관광상품 활성화 및 편의시설 인프라 확충을 통해 관광객 체류시간을 늘릴 예정”이라며, “향후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이 일반 여행상품보다 3~4배 정도 비싸게 판매 되는 고부가가치 상품인 만큼, 거제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여행자의 눈높이에 맞는 전략적인 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