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성군, 2024년 제2차 노인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반 개강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 거제대학교 HiVE센터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4/06/10 [16:27]

고성군, 2024년 제2차 노인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반 개강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 거제대학교 HiVE센터

시사통영 | 입력 : 2024/06/10 [16:27]

  © 시사통영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윤정)은 거제대학교(총장직무대리 전화익)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센터(HiVE센터)의 지원으로 2024년 고성군 사회복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증 취득과정의 두 번째 과정인 ‘노인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반’을 지난 6월 8일 개강했다.

이번 수업과정은 6월 8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5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총 15명이 수강한 이번 강좌는 사회복지사로 재직하고 있거나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고성군민을 대상으로 진행하여 고성군의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전체 인구의 35.5%가 노인인 고성군의 상황을 고려하여 현장에서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에 종사하고 있는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노인심리상담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노인문제와 상담 △노인의 특성 △놀이 및 미술상담 △노인우울과 중독 △음악치료와 노인레크레이션 △보드게임 △푸드를 활용한 감정표현 등 다양한 노인상담이론과 실습위주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거제대학 측의 수강료 및 실습비, 교재비 전액 지원과 자격취득 시험료 일부 지원 등으로 수강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어 군민들의 신청 문의가 많았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거제대학교 거점교육센터와 함께 2022년부터 고성군민들에게 보다 더 다양하고 선도적인 전문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치매예방관리사 자격반을 시작으로 노인심리상담사, 실버헬스케어지도사, 전래창의놀이지도사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