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근해통발수협 장어, 꽃게 무료시식회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6/10/17 [15:39]

근해통발수협 장어, 꽃게 무료시식회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16/10/17 [15:39]

 

 

통영시와 근해통발수협(수협장 김봉근)은 지난 15일 수산물 소비촉진통영 붕장어, 꽃게 무료시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무료 시식행사는 통영의 대표 관광지인 통영케이블카 하부역사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장어와 꽃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이날 준비한 장어요리는 장어구이를 비롯하여 장어계란말이, 깐풍장어, 장어 통조림 등 꽃게 요리로는 간장·양념게장, 꽃게그라탕, 게살파스타 등으로 통영케이블카를 찾은 4천여명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무료시식회 외에도 가족단위 관광객을 겨냥한 복불복게임”, “장어·꽃게 퀴즈대회등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비경과 더불어또 다른 재미를 부여하는 등 제철 맞은 통영의 장어와 꽃게 홍보에 힘을 쏟았다.

 

통영시는 이번 무료시식회를 통하여 통영의 청정해역에서 생산 가공된 수산물 홍보로 소비자 신뢰도 제고는 물론 소비 활성화로 고수온에 의한 어획부진과 인근 지역 콜레라 발생 및 최근 태풍 내습 등 삼중고를 겪고 있는 어업인 및 종사자들에게 보탬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통영시는 내달 중 양식어류 및 멸치를 활용한 무료시식회도 계획하고있어 관련 수협 및 업체와 면밀히 협의 하여 내실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