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선회 소비촉진 위한..통영시 기관장모임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6/09/25 [18:15]

생선회 소비촉진 위한..통영시 기관장모임

시사통영 | 입력 : 2016/09/25 [18:15]

 

 

통영시 관내 기관장모임(회장 통영시장 김동진)922일 콜레라여파로인해 발길이 끊긴 광도면에 소재한 횟집에서9월 모임을 가지고 생선회 및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기로 결의함으로써 콜레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는데 앞장섰다.

 

특히 지난 920일 거제시가 콜레라 종료를 선언하면서 사실상 콜레라상황이종료되었음에도 통영시와 거제시는 관광도시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올 여름콜레라로 인해 관광객이 대폭 감소함으로써 횟집과 숙박업소 등많은 관련업계 사람들을 시름잠기게 하였다.

 

무엇보다 통영을 방문한 관광객마저도 횟집을 찾지 않아 영업을 중단하는 사례가 생기는 등 지경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침에 따라통영시는 활어시식회를 개최하는 등 통영먹거리의안전성 홍보를 위해 다방면으로 움직여 왔으나 아직까지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지 않고 있어 애를 태우고 있다.

 

이처럼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고심하던 차 콜레라로 영업을 중단했다가다시 영업을 재개한 횟집에서 9월 모임을 가지면서 기관장이 생선회를 직접시식함으로써 생선회가 매우 안전함을 재차 확인하게 되었다.

 

한편 이 자리에 참석한 기관장은 하나같이 이구동성으로 생선회 및 수산물소비촉진운동에는 지역에 소재한 기관으로서 당연히 동참해야 할 사항이며소속 직원들에게도 생선회 소비를 적극 장려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