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김성진 고성교육재단 이사장,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기탁금 통해 꿈 지원 기회 확대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09/02 [17:28]

김성진 고성교육재단 이사장,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기탁금 통해 꿈 지원 기회 확대

시사통영 | 입력 : 2022/09/02 [17:28]

▲     © 시사통영

김성진 (재)고성교육재단 이사장이 8월 31일 (재)고성교육재단에 교육 발전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재단법인 고성교육재단은 ‘개개인이 존중받는 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지난해 5월 출범됐으며, 아동과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고성에서 설립한 대표기관이다.

재단은 아동과 청소년 육성을 위한 교육사업 및 장학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8월에는 학교 밖 청소년, 특수교육 청소년, 예술·체육·기술·특기 등의 다양한 꿈을 가진 청소년들을 응원하고자 ‘꿈 키움 장학금’을 진행한 바 있다.

김성진 이사장은 재단 사업의 공공성을 이해하고 오랫동안 지역인재를 위해 많은 교육 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2009년 교육발전위원회 시절부터 시작된 기탁은 지금까지 9천 1백여만 원이 된다.

김성진 이사장은 “고성에 더 좋은 교육환경이 조성돼 꿈을 찾아 노력하는 청소년들이 걱정 없이 꿈과 희망을 향해 달려갈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성진 이사장은 재단법인 고성교육재단 이사장, 고성소방서대책협의 회장, 고성경찰서보완협력 회장,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아노소사이어티의 회원으로 1억 원을 기부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을 꾸준히 지원하고 봉사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 삶을 직접 실천하고 있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국민훈장 목련장’, ‘경남교육상’, 2019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2020년 ‘고성군민상’을 수상한 바 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