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군현 의원,"국회 도서발전연구회" 창립총회 및 정책세미나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6/07/28 [10:18]

이군현 의원,"국회 도서발전연구회" 창립총회 및 정책세미나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16/07/28 [10:18]

 

 

이군현 의원 (통영·고성)27() 오후 11, 국회 본청귀빈식당에서 국회 도서발전연구회창립총회 및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국회 도서발전연구회는 인구감소, 고령화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는 낙후된 도서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도서지역의 특성에 맞는 발전을 이끌어나가기 위한 국회 차원의 연구 및 입법활동을 목적으로 국회의원으로 구성된 의원연구단체이다.

 

국회 도서발전연구회 구성을 주도한 이군현 의원은 창립총회 인사말을 통해연구회 공동대표로서 앞으로 연구회 소속 여·야 국회의원님들과 도서지역 지자체장 및 기초의원님들과 힘을 모아 도서지역이 직면한 인구감소, 고령화 문제 등을 해소하고 도서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관련 법안 제·개정, 예산 지원 등을 통해 도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창립총회에서는 연구회 회칙과 2016년도 연구활동계획안을 심의의결하고, 연구회 임원진으로 이군현 의원(새누리당)과 박지원 원내대표(국민의당)를 공동대표로, 연구책임의원으로 김한표 의원(새누리당)을 선출했다. 또한 박준영 의원의 제안으로 국회 도서발전연구회명칭을 섬의 미래와 한국연구회로 추후 변경할 것을 의결했다.

 

2부 창립세미나에는 김한표 의원과 신순호 목포대교수, 강봉룡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장의 섬 정책 관련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이군현 의원을 비롯하여 박지원 원내대표(국민의당)와 김한표·안상수·윤영일·박준영 국회의원 그리고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 장정민 전국 도서지역 기초의원협의회장, 손쾌환 통영시의원 등 도서지역 기초의원들이 참석했다.

 

 

 

<국회도서발전연구회 회원명단>

 

대표의원: 이군현 (새누리당, 경남 통영시·고성군)

박지원 (국민의당, 전남 목포시)

 

연구책임의원: 김한표 (새누리당, 경남 거제시)

 

회원 (15/ 가나다순)

김성찬() 강창일() 권성동() 김태흠() 김학용() 김한표()

박명재() 박순자() 박준영() 박지원() 안상수() 여상규()

윤영일() 이군현() 이주영()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