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산대첩축제, 보다 풍성한 이벤트

다양한 이벤트가 통영한산대첩축제를 풍성하게 만든다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6/07/28 [09:39]

한산대첩축제, 보다 풍성한 이벤트

다양한 이벤트가 통영한산대첩축제를 풍성하게 만든다

시사통영 | 입력 : 2016/07/28 [09:39]

 

 

()한산대첩기념사업회(이사장 정동배)는 올해로 55회를 맞이하는 통영한산대첩축제의 디지털 강화 일환으로 전 세계에 축제를 송출할 모바일 방송센터개국에 이어 모바일을 이용한 인증샷 온라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그렇다고 이번 축제에 디지털적인 요소만 강화된 것은 아니다. ‘기록사진 공모전을 개최해 아날로그적인 전통행사의 맥을 잇는 데 소홀하지 않았다.

 

인증샷 온라인 이벤트로 하나가 된다.

 

55회 통영한산대첩축제에 참가한 가족연인친구 등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등록하는 인증샷 온라인 이벤트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공모를 받는다.

 

혼자 촬영한 사진도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도 간단하다. 페이스북은 통영한산대첩축제 페이지 타임라인의 좋아요를 누른 후 타임라인에 해시태그(#통영한산대첩축제 #인증샷 #이벤트)를 작성하고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인스타그램도 페이스북과 크게 다를 것이 없다.

 

해시태그(#통영한산대첩축제 #인증샷 #이벤트)를 작성하고 사진을 등록하면 이벤트 참여에 필요한 절차는 끝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중 어느 한곳만 사진을 등록해도 인증샷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한 자격을 인정받는다.

 

인증샷 온라인 이벤트마감시한은 819() 오후 6시까지다.

 

좋아요를 많이 받은 숫자로 순위를 결정하고, 결과는 822일 홈페이지(www.hansanf.org)를 통해 발표한다.

 

부상으로 1등에게 30만원 상당의 스마트 빔 프로젝트를 지급하는 등 총 38명에게 푸짐한 상품이 지급된다.

 

한편,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에 힘을 쏟는 ()한산대첩기념사업회는 안전사고 방지 차원에서 추락 위험이 있는 장소와 사고 위험이 있는 곳에서 촬영한 인증샷은 시상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밝혔다.

 

전통적인 행사기록사진 공모전도 열린다

 

통영시민과 관람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축제의 장 마련과 응모사진을 보존하여 기록으로 활용하려는 취지로 시행하는 행사기록사진 공모전은 축제기간에 행사와 행사장을 촬영한 사진을 대상으로 응모를 받는다.

 

13점까지 출품할 수 있고 참가 자격에 제한은 없다.

 

디지털 사진 1매당 용량은 3,600픽셀 이상, 5MB이상이며 필름은 판형에 제한 없이 슬라이드필름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출품한 사진의 소유권과 저작권은 ()한산대첩기념사업회에 귀속된다. ()통영사진협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응모 시 사진 원본과 공모전 응시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한산대첩기념사업회 홈페이지(www.hansanf.org)에 나와 있다.

 

()한산대첩기념사업회 정동배 이사장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적인 요소를 결합해 통영한산대첩축제의 글로벌화와 디지털화에 역량을 경주하는 까닭은 통영시민과 관람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면서 국내외로 축제의 저변을 확대하여 통영한산대첩축제와 이순신장군의 위대한 호국정신을 널리 알리는 데 있다고 밝혔다.

 

한편, 8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통영시 전역에서 개최되는 제55회 통영한산대첩축제의 세부 행사일정과 장소는 ()한산대첩기념사업회 홈페이지(www.hansanf.org)축제소개-행사일정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