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유아들이 행복한 누리과정 운영하기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6/07/19 [17:23]

유아들이 행복한 누리과정 운영하기

시사통영 | 입력 : 2016/07/19 [17:23]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권)63()~716() 기간 중 야간 및주말을 이용해 통영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사립유치원 교원 50명을 대상으로 유아들이 행복한 누리과정 운영하기라는 주제로 맞춤형 직무연수(30시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아동권리 이해를 바탕으로 한 아동학대 예방교육, 효율적인 교육과정 편성 운영으로 행복교육 펼치기, 도구를 활용한 유아체육 수업 및 오카리나를 활용한 음악수업, 동화구연을 활용한 의사소통 능력향상 등,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유치원 교원들의 역량강화와 수업 전문성을 다지는 알찬 연수가 펼쳐지고 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지역거점유치원인 광도유치원의 오카리나를 활용한 유아음악교육, 통영유치원의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안전교육 연수와 체육사랑 실천 동아리 주제인 도구를 활용한 신나는 유아체육 활동을 연계시켜 맞춤형 직무연수의 다양화와 효율성을 꾀할 수 있었다.

 

보석 같은 주말을 반납하면서도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평소 관심 있는 수업 방법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모든 연수를 학점화 할 수 있어 더욱 값지고 알찬 연수가 되고 있다면서, 특히 동화구연은 유아들과 가장 가깝게 호흡할 수 있는교수방법이라며 동화구연의 활용과 실제에 대해서 더욱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보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