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김동진 통영시장,'위대한 인물大賞' 수상

수상분야, 지방자치대상 창조행정부문 수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6/06/01 [16:54]

김동진 통영시장,'위대한 인물大賞' 수상

수상분야, 지방자치대상 창조행정부문 수상

시사통영 | 입력 : 2016/06/01 [16:54]

 

 

김동진 통영시장이 531일 국회헌정 도서관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대상(지방자치대상 창조행정부문)’을 수상한다.

 

새한일보와 유로저널한국본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시사코리아뉴스, 서울매일, 경기채널, 국민안전관리협회 등이 주관후원 하는 이번 인물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인사들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김 시장은 루지 등 민자유치사업의 성공적 추진 2015 홍콩 씨푸드 엑스포 참가 등 국제교류 활성화 15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대회 등 국제도시 위상 제고 찾아가고 싶은 섬 우도 등 환상의 섬 개발 국가지원 지방도 67호선 개통 등 원활한 교통환경 조성을 비롯해 문화·예술·관광이 결합한 다양한 노력들과수산물의 해외시장 개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조선경기 침체 위기를 기회를 극복하기 위해 문화·예술·관광으로 시정방향을 전환하고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201512월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선정, 20164월 통영케이블카 개장 8년 만에 탑승객 천만 명 돌파 등 통영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성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동진 시장은 "이번 상은 시정운영에 적극 참여해 주신 14만 통영시민과 900여명의 공직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통영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힐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