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3회 대한민국 위민의정 대상
천영기 도의원...우수상 수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6/05/17 [10:50]

제3회 대한민국 위민의정 대상
천영기 도의원...우수상 수상

시사통영 | 입력 : 2016/05/17 [10:50]

 

 

경남도의회 천영기 의원이 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월간지방자치에서 주관하는 3회 대한민국 위민의정 대상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다. 시상식은 16일 오후 230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위민의정 대상지방의원의우수한 활동상을 발굴하고 확산시켜 지방의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주민들의 참 일꾼으로서 직접 발로뛰는 의정활동 상을 널리 알려 지방의원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려는 취지로 제정되었다.

 

올해 3회 대한민국 위민의정 대상은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접수된115(개인 109, 단체 6)을 대상으로 학계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심사위원회를 통해, 서류심사와 면접 그리고 현장실사 등 입체적인심의절차를 거쳐 엄정하고 공정하게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우수상을 수상한 천영기 의원은 2014년말부터 시작된 학교급식 문제에 대한 도민들의 오해와 갈등을 해결하고 양질의 학교 급식을 위해 지난해 경상남도의회 학교급식 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일선 학교 현장에서 학교급식 업무 전반에 대한 상황을 조사하고 각급 학교의 급식 운영 및 재정운용 실태를 파악해 학교급식의 문제점 지적뿐 아니라 합리적 제도개선 방안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천영기 의원은 도의원으로 뽑아 준 지역주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나름대로 열심히 의정활동에 노력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기도 하고 어깨가 더 무겁다, “도민들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앞으로 더 성실히 의정활동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천영기 의원은 지난해 연말 건설소방위원회 위원,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성실한 의정활동과, 학교급식 문제해결을 위한 교육청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 활동 및 2015~2016교육청 예산안에 대한 세밀한 분석과 심의로 최선의 안을 제시하는 등의 공로로 경상남도의정회에서 주관하는 자랑스런 도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