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어촌어항공단, 기술이전 기본과정 교육생 공모

2022년 친환경 양식 ONE-STOP 창업지원 사업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03/25 [18:37]

한국어촌어항공단, 기술이전 기본과정 교육생 공모

2022년 친환경 양식 ONE-STOP 창업지원 사업

시사통영 | 입력 : 2022/03/25 [18:37]

-오는 4월 1일까지 공단 담당자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 접수 -

▲     © 시사통영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오는 4월 1일까지 친환경 양식 확산 및 창업 활성화 등을 위한 친환경 양식 ONE-STOP 창업지원사업 ‘기술이전 기본과정 교육생’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본과정(5일 과정)은 바이오플락 기술 기반의 흰다리새우 양식교육으로, 세부 내용은 △양식장 시설 방법 및 행정절차의 이해 △바이오플락 기술의 이해와 양식장 설계 △국내 새우양식 현황과 해외 최신 경향 △바이오플락 새우양식 창업사례 △현장 견학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존과 다르게 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하여 온라인(1일)+오프라인(4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의 내실화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태안에 있는 국립수산과학원 서해수산연구소에서 진행된다.

교육 희망자는 공단 홈페이지(www.fipa.or.kr)>홍보·알림>공지사항>일반공지에서 공모계획 및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4월 1일까지 공단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친환경 양식 기술이전 기본과정 교육과정은 친환경 양식업 인력확충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가장 핵심적인 부분으로 교육 분야 및 품종을 지속 확대하여 양식창업 활성화 및 어업인 역량 강화에 더욱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이 운영하는 친환경 One-Stop 창업지원 교육 프로그램은 단계별 연계 과정으로 기본과정을 거쳐, 실습 위주의 실습 과정(4주), 입식부터 출하까지의 실제 양식장 체험 교육을 하는 실전 과정(5개월)으로 창업을 위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있다. 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