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 실시

블랙먼데이 | 기사입력 2016/01/15 [19:06]

통영시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 실시

블랙먼데이 | 입력 : 2016/01/15 [19:06]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지난 13() 13시 충무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어린이집 재무회계 운영과정 전반과 구체적 회계서식 작성 및 활용법, 회계분야 감사 주요 지적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꼭 필요한 내용을 전달해, 보다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과 보조금 집행의 적정성을 확보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

 

심명란 행복나눔과장은 여러 가지 힘들고 어려운 보육 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원장님들의 노고에 찬사를 보내며, 이번교육을 계기로 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최상의 보육환경 조성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어린이집 전문회계 프로그램 운영교육과 병행하여 실시하였으며,

 

2016년 새로 선임된 김혜경(동화나라자연어린이집 원장) 통영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어린이집 감사 지적은 원장들의 업무 미숙으로 발생하는 부분이 많은 만큼 연합회에서도 지속적인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오늘 교육은 어린이집 재무회계에 대해 현실적이고 상세한 교육으로 앞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