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무초 축구부, 통영에 월드컵 함성을 울리다!

2014. 교육장배 및 제69회 협회장기 아동축구대회 우승

블랙먼데이 | 기사입력 2014/06/18 [22:10]

충무초 축구부, 통영에 월드컵 함성을 울리다!

2014. 교육장배 및 제69회 협회장기 아동축구대회 우승

블랙먼데이 | 입력 : 2014/06/18 [22:10]

 

통영 충무초등학교(교장 박성욱)는 지난 6월13일(금) 통영시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 2014. 교육장배 및 제69회 협회장기 아동축구대회에 처음으로 참가하여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아동축구대회 첫 출전인 충무초는 예선전에서 작년 2부 우승팀인 벽방초와 첫 경기를 하여 2:1로 역전승을 하였고 그 여새를 몰아 충렬초를 3:0으로 완승하여 B초 1위로 결승전에 진출하였다. 결승전의 상대는 작년 1부 우승팀인 죽림초였다. 첫 출전인 충무초가 작년 우승팀인 죽림초를 이길 것이라고 아무도 예상하지 않았으나 축구공은 둥글었고, 경기에 최선을 다한 충무초 학생들은 3:0이라는 큰 점수차로 아동축구대회 우승을 차지하였다.

 

방과후 축구활동으로 틈틈이 연습을 하던 충무초 학생들은 대회를 일주일 앞두고 매일 점심시간과 방과후 시간을 내어 연습에 몰두하였고, 유영초와 두차례의 친선시합을 실시하는 등 열심히 연습에 임한 결과 첫 출전한 축구대회에서 우승이라는 큰 성과를 올리게 되었다. 우승의 주역인 주장 양은혁과, 부주장 이현민은 각각 최우수 선수와 다득점선수로 선정이 되는 영광 또한 누리게 되었다.

 

박성욱 교장선생님은“학생들이 그 동안 운동하며 흘린 땀방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한다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체육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하여 학생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며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