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영기 도의원, '자랑스런 도의원상' 수상

블랙먼데이 | 기사입력 2015/12/26 [14:57]

천영기 도의원, '자랑스런 도의원상' 수상

블랙먼데이 | 입력 : 2015/12/26 [14:57]

 

 

경남도의회 천영기 의원이 경상남도의정회(회장 김종규)에서 주관하는 ‘2015 자랑스런 도의원으로 선정되어 지난  22일 상패와 부상으로 행운의 열쇠를 수상했다.

경상남도의정회는 이번 자랑스런 도의원상도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헌신하고 경남도 지역발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도의원을 선정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천영기 의원은 건설소방위원회 위원,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성실히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도정질문과 5분자유발언,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하여 지리산댐 건설 당위성을 역설하고 집행부의 잘못된 행정업무를 지적하는 한편 개선점과 정책대안을 제시했으며 남부내륙철도 조기 건설을 위한 대정부 건의안을 발의해 남부내륙철도 조기 건설을 촉구하기도 했다.

특히, 도교육청 학교급식 문제 해결을 위해 교육청 2015~2016년 예산안에 대한 세밀한 분석과 심도 있는 심의로 최선의 안을 제시했을 뿐 아니라 올해 7월부터 교육청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으로서 일선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교급식의 재정운용실태 문제점을지적하고 개선과제를 발굴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다.

경상남도의정회는 지방의회 의정활동 활성화와 지방자치제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하여 경상남도의회 전·현직 의원 30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날 같이 수상한의원들은 의정활동을 더 열심히 한 선배·동료의원이 있음에도 자신들이 수상하게 되어 겸연쩍어 하면서도 초선으로서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생각하고 주민들과 더욱 더 소통하며 노력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