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도면, 상반기 쓰레기집하장 운영평가 실시

평가결과 우수한 집하장에는 종량제봉투 등 인센티브 제공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7/27 [14:28]

광도면, 상반기 쓰레기집하장 운영평가 실시

평가결과 우수한 집하장에는 종량제봉투 등 인센티브 제공

시사통영 | 입력 : 2021/07/27 [14:28]

 

▲     © 시사통영

광도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클린 광도계획의 일환으로 2021년도 상반기 쓰레기집하장 운영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쓰레기집하장 운영평가는 2021년도 광도면 자체 특수시책인 클린 광도를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요령을 전파하고, 우수한 집하장 관리사례를 타 집하장 운영마을에 홍보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평가대상은 광도면 관내 자연마을에 설치된 집하장 17개소이며 평가기준은 6개월 동안 실시된 쓰레기 불법투기 야간단속 결과뿐만 아니라 집하장 관리책임자 지정여부, 청결도 및 전반적인 관리 실태와 민원빈도, 쓰레기 배출에 대한 주민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김익진 광도면장은 차별화된 클린 광도특수시책 추진을 위해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쓰레기 집하장 운영평가 제도에 대한 기대가 크다. 아무쪼록 이번 평가를 통해 모범적인 집하장 관리사례를 널리 홍보하고 쓰레기 배출상태가 다소 미흡했던 집하장의 개선방안을 고민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광도면에서는 집하장 운영평가를 실시한 후 결과가 우수한 상위 3개소 집하장에 대해서는 종량제봉투 등의 인센티브를 차등 제공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