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죽림신도시, 일방통행으로 교통흐름 개선

'무쇠곱창'에서 '양주골오리농원'...'장수돼지국밥'에서 '대구반야월막창' 구간

블랙먼데이 | 기사입력 2015/12/07 [16:09]

죽림신도시, 일방통행으로 교통흐름 개선

'무쇠곱창'에서 '양주골오리농원'...'장수돼지국밥'에서 '대구반야월막창' 구간

블랙먼데이 | 입력 : 2015/12/07 [16:09]

 

           일방통행로 지정 운영구간

             광도면 죽림신도시 청하빌딩 일원 일방통행로 지정구간

                   무쇠곱창 양주골오리마을 (화살표 방향으로 일방통행)

                   수돼지국밥 대구반야월막창 (화살표 방향으로 일방통)

             정량동 보라상가빌라 일원 일방통행로 지정구간

                   보라상가빌라 갈매기개인용달 (화살표 방향으로 일방통)

 

통영시 (시장 김동진)2015. 12. 4()부터 광도면 죽림신도시 청하빌딩 일원과 정량동 보라상가빌라 일원을 일방통행로로 지정 운영한다.

 

통영시는 그동안 양방향 주정차로 교통체증을 초래하면서 시민과 관광객들의 불만이 많았던 죽림신도시 무쇠곱창에서 양주골 오리마을 구간과 장수돼지국밥에서 대구반야월막창 구간과 더불어 정량동 보라상가빌라에서 갈매기개인용달 구간을 일방통행로로 전환하여 원활한 도로 소통과 교통흐름을 개선함으로써 만성적인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한 시책 결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4월 죽림 내죽도공원 일원인 동해초밥에서 제이드모텔 구간과 팔팔모텔에서 대관령동태찌게 구간을 일방 통행로로 지정 운영한 결과 교통체증을 해소하고 도로 소통이 원활해지면서 먼저 시민들이 좋은 반응과 여론으로 인근 지역으로 확대 운영하는 바람이 있어, 금번에 앞 당겨 시행하게 되었다.

 

또한 통영시는 김동진 시장의 공약사항인 확 뚫린 통영교통구현을 위해 신호체계 개선과 일방통행로를 확대 지정 운영하고 통영동백,안정 주차장 등 공영주차장을 확충하면서 남망산 조각공밑 주차장 등을 점진적으로 유료화를 시행하는 등 시민과 관광객이 기분 좋은 도로 소통, 교통흐름을 개선하는 교통시책을 펼쳐 나갈 계획으로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