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벽방초, 어울림 벽방 가족 산행대회 개최

벽방산에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다.

블랙먼데이 | 기사입력 2015/11/02 [11:24]

벽방초, 어울림 벽방 가족 산행대회 개최

벽방산에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다.

블랙먼데이 | 입력 : 2015/11/02 [11:24]

 


통영 벽방초등학교(교장 하광호)20151031일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하는 어울림 벽방 가족 산행대회를 벽방산 일원에서 개최하였다.

 

어울림 벽방 가족 산행대회는 안정사, 의상암, 벽방산 정상 등을 거쳐 내려오는 왕복 4시간 정도의 산행이다. 이번 산행은 자연을 벗 삼아 벽방 가족 모두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몇 해 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이제는 본교의 전통이 되었다.

 

벽방초는 개교 이래 93회 졸업생을 배출하는 역사와 전통이 깊은 학교로서 한때 벽지학교 해제 및 학생 수 감소로 몇 차례 존폐위기에 처하기도 했으나, 학부모와 지역민의 각고의 노력과 안정리에 안정 산업단지가 형성되면서 학생 수가 점점 늘어 이제는 나날이 발전하는 학교로 변모하고 있다.

 

어울림 벽방 가족 산행은 학부모가 시간을 낼 수 있는 주말에 실시하여 최대한 많은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산행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이 함께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은 선생님과 함께 산행에 참여하여 사제동행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정상도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이끌어주고 힘이 되어주며, 모두가 하나 되는 마음으로 화합과 신뢰의 장을 마련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산행에 참여한 한 학부모님은 가을이 깊어가는 10월의 마지막 날 가족이 함께 산길을 걸으며 우리 고장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자연생태를 직접 느끼고 감상함으로써 자연의 소중함뿐만 아니라 가족의 화목함을 느끼는 좋은 시간이었다.

 

산행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마련한 푸짐한 경품, 기념품 증정 행사로 산행에 참여한 모든 벽방 가족의 즐거움과 기쁨이 배가 되었다.”며 그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