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도산면 ‘독거어르신 안녕지킴이’ 사업 실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4/30 [10:57]

도산면 ‘독거어르신 안녕지킴이’ 사업 실시

시사통영 | 입력 : 2021/04/30 [10:57]

 

▲     © 시사통영


지난
26일 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공수성, 박종헌), 도산면자원봉사협의회(회장 이은자)는 관내 독거노인 1세대를 방문하여독거어르신 안녕지킴이사업을 실시했다.

 

독거어르신 안녕지킴이사업은 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도산면자원봉사협의회가 함께 실시하는 특화사업이다.

 

매월 저소득 독거어르신 1세대를 방문 안부확인 및 집안 청소, 치매검사 및 예방운동, 밑반찬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치매검사 및 예방운동, 건강상담은 도산면과 업무협약 체결된 경남도립통영노인전문병원에서 진행됐다.

 

금번 지원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 보장 중지와 가족관계 단절로 도움을 받을 곳이 없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독거노인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대상자의 집안청소, 치매검사 및 예방운동, 밑반찬 및 물품전달과 집안 내 전기 배선 정리와 고장 난 전자시계 등을 교체했다.

박종헌 민간위원장은우리 주변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수성 도산면장은우리 주변의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는 위원,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관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에게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