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 용남 원평, '코오롱 아파트' 9월 첫 선

'(가칭)원평지역주택조합'이 494가구 신규조합원 모집을 시작

블랙먼데이 | 기사입력 2015/09/07 [09:30]

통영 용남 원평, '코오롱 아파트' 9월 첫 선

'(가칭)원평지역주택조합'이 494가구 신규조합원 모집을 시작

블랙먼데이 | 입력 : 2015/09/07 [09:30]

              ↑통영 용남면 원평의 코오롱 아파트는 신거제대교 인근에 위치해 교통망이 장점이다.(반조감도)

 

통영 첫 코오롱아파트 관심집중, 지하 2층~지상 22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494가구

통영 원평 3,000여세대 신흥뉴타운 맨 앞 위치, 시원한 파노라마 바다조망 자랑
전 가구 중소형인기 평형구성, 4Bay 신평면 위주의 고급디자인설계로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

 

통영시 용남면 원평지구에 총 494가구 규모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공급된다.

 

신흥주거지역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용남면 원평리 4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2층 6개동 규모, '(가칭)원평지역주택조합'이 494가구 신규조합원 모집을 시작했다.

 

전용면적 59~84㎡ 6개타입 총 494가구 규모다. 통영,거제를 잇는 중심입지로 최근 분양(조합원모집)을 마친 아파트들을 비롯 3,000여세대의 신흥주거 뉴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시공예정사는 ㈜코오롱글로벌이다. 단지 주변으로 원평초등학교, 충렬여자중학교, 충렬고등학교 등 안전한 등하교 교육환경과 주거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4Bay 위주의 단지설계로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가칭)원평지역주택조합’이 이렇게 이목이 집중 되는 이유는 국내 유명 건설사 코오롱이 만드는 통영 첫 코오롱아파트라는 점과 코오롱아파트의 차별화된 마감재와 디자인설계, 신흥주거타운의 맨 앞에 위치했다는 점이다.

 

또한 향후 안정산업단지 특화플랜과 통영관광개발계획 등 통영시의 다양한 미래가치와 인근 거제사곡해양플랜트국가산업단지단지 등의 중심에 자리해 양시를 넘나들 수 있는 호조건을 갖췄다.

 

또, 반경 6km 내 통영시청을 비롯 대형마트 등 통영중심 편의시설과 거제 삼성조선소, 안정산업단지가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따라서 자연환경과 편의시설을 누리면서 직장과 자녀교육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적의 주거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합 관계자는 "통영 원평 코오롱아파트는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아름다운 도시 통영에서도 향후 고급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재 600만원대 초반 금액으로 신평면설계 코오롱아파트를 소유할 수 있다는 사실에 인근 산업단지에 근무하는 직장인들은 물론 20대와 30~40대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조합원 가입 관련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가칭)원평지역주택조합은 지역 내에서 인기 있는 중소형 타입에 494세대 구성이라는 점, 또한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중소형타입은 현재 통영에서 프리미엄이 높게 형성되어 있어 지역민들의 수요 열망이 크다는 것을 나타낸다. 게다가 통영의 젊은 신흥주거타운답게 영유아 자녀를 둔 젊은 부부와 신혼부부들의 관심이 많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통영에 첫선을 보이는 코오롱아파트는 9월 공급을 시작한다.(주경투시도)

 

 ◆ ‘쾌속교통망 자랑’ 14번 국도, 신거제대교, 통영IC 등 거제,고성,사천,부산 등 동시생활권


‘(가칭)원평지역주택조합’ 주변으로는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꾸준한 상주 및 유입인구 발생으로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통영위로는 안정산업단지, 거제에는 삼성조선소가 자리하고 있어 직주근접 아파트로 제격이다.

무엇보다 편리한 교통망은 아파트단지의 가치를 극대화한다. 바로 지근거리에 통영~대전고속도로 톨게이트가 위치하고 14번 국도는 고속도로와 신거제대교를 연결하며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췄다.

거제국가지원우회도로(부분 개통)를 통해 거제와 부산, 고성, 사천 등 시외교통망을 도심을 통과하지 않고 이동이 용이하고 지난 2010년 말 개통한 거가대교는 ‘꿈의 바닷길’로 불리며 현재 부산과 거제도를 1시간 내 동일 생활권으로 발전시켰다.

또한 지난해 거제도와 부산 해운대로 이어지는 해안순환도로망이 완성됐으며, 최근 경북 김천에서 진주~거제로 이어지는 KTX(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착공 전망이 나오는 등 사업이 가시화되고 있어 교통망은 더 이상 요구되지 않을 정도로 충분하다.

 

조합원 요건완화, 전용면적 85㎡이하 1주택 소유자도 조합원 가입 허용


지역주택조합 사업은 정부가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관련 규제완화를 발표, 시행하면서 정책 수혜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관련법 시행령 개정으로 현재 조합원 가입 대상지역이 동일 시∙군 거주자에서 인접 시∙도지역 광역생활권으로 확대됐으며 전용면적 85㎡이하 1주택 소유자의 신규 조합원 가입이 허용됐다.

 

(가칭)원평지역주택조합 조합원 가입은 통영,거제와 부산, 울산, 경남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또는 전용면적 85㎡이하 1주택 소유자)가 가입할 수 있다. 주택 홍보관은 경남 통영시 정량동 1158-35번지(삼성타워2층)에 마련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