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해양재난예방시스템 구축사업 우수사례 수상

제20회 지방정보통신 우수사례 전국발표대회에서 수상

블랙먼데이 | 기사입력 2015/08/31 [17:08]

통영시 해양재난예방시스템 구축사업 우수사례 수상

제20회 지방정보통신 우수사례 전국발표대회에서 수상

블랙먼데이 | 입력 : 2015/08/31 [17:08]

 


통영시(시장 김동진)가 민선6기 공약사업인 전국 최초 구축 추진 중인 해양재난예방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827~ 828일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개최된 정보통신분야 우수사례 전국 발표대회에서 3위로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번 발표대회는 전국 15개 시·49개 과제대상에서 통영시의 해양재난예방시스템이우수사례 선정과제에 채택되었다.

 

통영시에서 발표한 해양재난예방시스템은 통영시 관내 도서를 6개권역으로 나누어 해양사고 및 수산자원관리 등 재난예방을 위한 다목적 영상정보처리기기(CCTV)를 설치하는 것으로 총사업비 518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으로서 20151차 사업을 시작으로 2017년까지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며 사업비 확보는 금년도 지역행복생활권협력사업에 당선되어 16(국비13, 지방비3)을 확보하였고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5억 교부결정 등 총 21억을 확보하여 금년도 착공할 계획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금번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해양재난예방시스템에 대한 전국적인 홍보로 중앙부처 및 전국 지자체의 관심이 높아졌다.”예산확보와 사업추진에 힘써 뭍과 바다의 재난 제로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가 추진하고 있는 해양재난예방시스템은 통영시 통합관제센터와 통영해양경비안전서, 통영연안해상교통관제센터(통영 VTS) 시스템을 상호 연계하여 해양재난 뿐 아니라 불법어업, 수산물 절도 등 신속한 재난안전조치와 다양한 행정업무에 이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