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1년 첫 대면 정기회의 개최

한국섬진흥원 통영 유치를 위한 온라인 서명 운동 동참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3/17 [15:21]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1년 첫 대면 정기회의 개최

한국섬진흥원 통영 유치를 위한 온라인 서명 운동 동참

시사통영 | 입력 : 2021/03/17 [15:21]

 

▲     © 시사통영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김익진, 박금석)에서는 지난 3. 15.()

모든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읍면동 회의 미개최 조치가 해제됨에 따라 개최한 가운데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식사 금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주요 내용은 2~3월 주요사업 추진 실적 광도면 마을복지계획 수립에 따른 주민복지욕구조사 결과 분석 토의 2021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당선에 따른 세부 추진사항 안내 2021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반기 사업 선정 논의 한국섬진흥원 통영 유치를 위한 범시민 온라인 서명운동 참여 홍보 및 기타 토의 특화사업 추진을 위한 화상회의 앱(Zoom) 테스트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그 결과 4월 정기회의시 주민복지욕구 분석에 따른 마을의제 선정 3당신의 새로운 사업추진에 따른 은둔형 1인 가구 사전 방문 일정 안내 2021년 하반기 슬기로운 방학생활사업 내용 등을 의결했다.

 

김익진 광도면장은 한국섬진흥원 통영 유치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면서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아울러 “3월부터 6월까지 추진되는당신의 새로운 시작사업은 은둔형 대상가구를 자주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위원들의 열정이 요구된다.”, “‘희망플러스 나눔 잇기사업 등을 포함하여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해줄 것을 강조했다.

 

박금석 민간위원장은“2월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 때 앱(Zoom) 접속을 못한 위원들도 오늘 테스트를 함으로써 이제 모든 위원들이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이렇게 열성적인 위원들이 있기에 앞으로 추진될당신의 새로운 시작사업이 기대가 되며 더욱 발전하는 광도면 지사협이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향후 회의도 정부의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상황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 온라인으로 월1회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