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사랑상품권(제로페이), 배달앱에서 결제 가능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 & 배달앱(띵동) 제휴 협약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3/01 [15:56]

통영사랑상품권(제로페이), 배달앱에서 결제 가능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 & 배달앱(띵동) 제휴 협약

시사통영 | 입력 : 2021/03/01 [15:56]

 

▲     © 시사통영


통영시는 지역화폐 모바일통영사랑상품권
(제로페이)을 민간 배달앱에서 결제할 수 있도록 25일 허니비즈(띵동) 민간 배달앱 대표와 함께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배달앱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제휴 협약에 따라 해당 배달앱에서 소비자가 통영사랑상품권으로 배달주문 결제를 할 경우 배달업체는 2% 이하의 수수료만 지불하면 된다.

 

이날 배달앱 제휴 협약 체결에 민간 중소 배달앱 허니비즈(대표 윤문진)와 통영시소상공인연합회(대표 강분애)가 참여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배달업체는 기존 6~12% 보다 최고 5배 이상 낮은 수수료로 경비를 절감하여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는 5~10% 할인혜택을 받는 모바일통영사랑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해 상생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 협약 배달앱인 허니비즈(띵동)는 서울시의 공공 배달앱인 제로배달 유니온의 참여회사이며 대한민국 최초 지역화폐 결제 시스템 연동개발 업체이다.

 

배달앱은 312일까지 오픈 준비를 완료하고 315~ 21일까지 시험 운영을 거쳐 322일 정식 오픈 할 예정이다.

 

시는 "해당 앱 사용 촉진을 위해 관내 소상공인 조직과 함께 활성화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화폐의 유통 활성화로 지역경제 회복에도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