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기자수첩]
인적 드문 깊은 숲속, 누구 위한 산길 포장

납골당 만 있는 깊은 산속에 농로 포장은 왠 말
유정철 시의원, 조상을 모시는 납골당 만 덩그러니
광도면 내 도로 등 공사, 끝 없는 특혜 의혹만 쌓여

블랙먼데이 | 기사입력 2015/06/30 [19:33]

[기자수첩]
인적 드문 깊은 숲속, 누구 위한 산길 포장

납골당 만 있는 깊은 산속에 농로 포장은 왠 말
유정철 시의원, 조상을 모시는 납골당 만 덩그러니
광도면 내 도로 등 공사, 끝 없는 특혜 의혹만 쌓여

블랙먼데이 | 입력 : 2015/06/30 [19:33]

납골당 만 있는 깊은 산속에 농로 포장은 왠 말

유정철 시의원, 조상을 모시는 납골당 만 덩그러니

광도면 내 도로 등 공사, 끝 없는 특혜 의혹만 쌓여

 

↑의문의 포장공사 현장

공공시설 내지 주민들이 밭도 없는 깊은 숲속에 시 예산 1,200만원을 투입한 포장공사가 지역 시의원을 위한 특혜 의혹을 받고 있다.

 

통영시 광도면 내 도로 등의 공사와 관련된 민원이 잇따르고 있다.

 

광도면 향교마을, 깊은 숲속에 의문의 포장이 이 마을 주민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민원이 재기된 현장, 광도면 향교마을 뒷산 의문의 포장공사가 있다는 제보에 본지는 그 현장을 찾았다.

 

인적이 드문 현장에는 최근에 포장 공사가 마무리 된 듯한 뚜렷한 포장도로가 확연히 드러났다.

 

우선, 본 기자는 그 현장에 포장 공사를 한 이유를 찾기 위해 주변을 뒤져 보았다. 그 주변에는 등산로로 보이는 오솔길 만 있었을 뿐, 이를테면, 주민들의 밭이나 공공의 이익을 위한 시설도 있는 곳도 아니었다.

 

그런데도 이 포장공사는 이미 준공이 됐다. 이러한 의문은 민원인측에서 제기한 농로 포장에 대한 의혹과 일치했다.

 

다만, 포장 농로 바로 인근에는 강릉유씨의 납골당만 덩그러니 놓여 있었다. 이 납골당은 다름이 아닌 지역 시의원 유정철씨의 조상을 모시는 납골당임이 밝혀졌다.

 

결국 이 농로 포장은 유정철 시의원의 납골당 내지는 자신의 선산의 출입을 원만하게 위한 포장 공사라는 짙은 의혹만 남겼다.

 

† 도로 포장공사가 완공된 현장 부근에는 지역 유정철 시의원의 선산과 납골당(위 사진)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특혜 의혹을 뒷받침하고 있다.

 

본지는 곧장 광도면사무소를 방문했다. 이런 의혹에 광도면 관계자는 "지역 시의원이 납골당이 있는지는 공사가 완료된 이후에 알았다", 시의원의 개입설은 부인했다.

 

하지만, 최근 광도면 내 뚫는 도로 등에 유정철 시의원 부인의 사업체 내지 자신의 부지가 연관성이 드러나면서 광도면 사무소 관계자의 주장이 설득력이 현저히 떨어진다.

 

이 공사에 투입된 시 예산은 1,200만원, 본지에 광도면 내에 도로 포장을 요구하는 민원도 이어진다.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더욱이 특혜 의혹만 늘어나고 있다.

 

건설 공사와 관련된 통영시의회 심의 부서가 유정철 시의원이 포함된 산업건설위원회, 들려오는 소식통에 의한면, 유정철 시의원이 산건위원을 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왜 산건위원을 원 했는지 충분히 짐작이 되고도 남는다. 시민이 뽑은 시의원, 그 역할은 지방정부의 예산, 즉 시민의 혈세가 합목적성 가지고 흩으로 예산을 사용하는지를 감시·감독하는 기관이다.

 

이 같이 유정철 시의원과 관련된 의혹들이 쏟아져 나오는 것에 그 자신이 위법을 논하기 전 우선 해당 산건위원 직부터 내려 놓는 것이 그를 뽑은 주민에게 최소한의 도리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김동진 통영시장이 기회 날 때 마다 시민들이 민원에 완급과 경중에 따라 해결하겠다고 말해왔다. 급과 중이 어떤 사업인지 궁금하다.

안황리 15/06/30 [22:23] 수정 삭제  
  한심 하도다 외국견학가서 뭘배워왔나 못된건만 배워서 못된짓거리만 하는 한심한 사람일세 조상들께서 뭐라할까 잘했다고 칭찬할까 이제 부터라도 남은3년 그동안 못다한 지역 민들의 진정한 봉사자가 되시게~^^
지역민 15/07/01 [07:52] 수정 삭제  
  시의원이 지역민을 위해 일을 해야지 자기 이권만 챙기고 개입하는 시의원을 그만 두고 볼것입니까 정신좀 차리고 지역발전에만 전념하이소
상중간 15/07/01 [09:53] 수정 삭제  
  주차따지 떼여가면서 좃빠지게 낸세금으로 그러면쓰나 좀자중하길.
갑질 15/07/01 [12:51] 수정 삭제  
  갑질이 우떤긴지는 무식한 놈이라 잘 모르것는데 이런 내용이 맞다몬 참 큰일이다 돈이 문제가 아이라 사고가 문제다 그란께 의원님 할라꼬 뻐꾸로 치제
미우지 15/07/01 [20:06] 수정 삭제  
  그리 안 봐더니 해도 너무 하네
시의원 되면 어깨 힘주고 시민 알기를 개떡으로 아시나
위나 아래나 하는게 똑같이 하시네
아이구 아직도3년이나 남앗네 남은 기간 동안 뭘 얼마나 더 챙길지
재발 요 시민 위해 일해주세요
주민 15/07/02 [11:48] 수정 삭제  
  시의원은 당연히 공인인데 공인이 공익을 위해 일을 해야지 개인 욕심만 채우는 의원에게 주민이 어떻게 하면 좋을 까요 다음 선거때가지 기다려야만 할까요 아니면 당장 어떨게 처리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그인사 15/07/02 [12:45] 수정 삭제  
  그사람 지난임기때에도 자기농가공 공장인가 지을때 동료시의원에게 망신당한 인물인데 이번에 또 말썽피우는 인간. 나쁜사람! 철면피! 주민소환깜이다.
적산 15/07/02 [17:06] 수정 삭제  
  놔둬라 시의원 나리신데 그만한 배짱은 있어야제
죽림거사 15/07/02 [19:08] 수정 삭제  
  광도면사무소 공무원 한자공부가 제일시급하고 예산편성하고 승인한 공무원 확인부탁합니다
문조리 15/07/03 [08:45] 수정 삭제  
  육지에서는 별 희안한 일들이 다 잇네, 저거가 잘못 뽑아놓고... ,븅신 들 쯔쯔쯔
에라이 나는 문조리니까, 잡소리 치우고,물밑으로 가서, 세상사 잊고 살란다. 인간 여러분!
정신 차리이소이!!!
심판해야맛땅하다 15/07/03 [18:13] 수정 삭제  
  유정철의원나리~ 시민들이 호구요 몇번째 시민의혈세로 개인이덕챙기는지~부끄럽지않소
양심도 없는사람 의원나리 처럼 해먹을려면 시의원 할맞이 나것소
이번까지 시의원 막을 내리길 바랄뿐이오
시민들께서 꼭 심판해주실길~~~~
회수 15/07/04 [08:33] 수정 삭제  
  사진을 보니 산에 농로를 개설한건가요? 산에는 임도를 개설해야지 농지도 없는 산에 웬 농로가 개설되었는지 개인의 산소 진입로로 개설되었다면 사업비를 회수하고 사법당국에 고발하는 맞다
금강산 15/07/04 [10:23] 수정 삭제  
  여기서는 절대안된다.청와대에 보내
정판단 15/07/04 [13:36] 수정 삭제  
  피땀어린 시민혈세를 착복하거나 낭비하는 자는 누구를 막론하고 책임을 물어야한다.
누가보아도 공공복리와 건전한 사회를위하여 피같은 세금이 쓰여야지 몇사람을위하거나
엉뚱하게 불합리적으로 쓰이면 이것은 통영시를 파괴하고 시민에게 민폐를 끼치는 기생충에불과하다.
우리모두 불장난하지말고 착하게살자.
졸복 15/07/05 [06:50] 수정 삭제  
  백번 씨버리사도 허빵이다. 다음선거때 또 잊어무낀데 뭐..... 도대체 까마귀고기를 문는지 와그리잘잊어먹노.... 머리가 둔하모 메모를 해라 알건나 ㅉㅉㅉ
정도사 15/07/05 [14:09] 수정 삭제  
  시민의 피같은 혈세를 잘못집행하거나 유용하는자는 기생충이거나 흡혈기 입니다.
감사원에 감사신청하여 잘못된부분이 있는지 아니면 정당한지 감사를 받아볼 필요가 잇어보입니다
우리모두 시민의 피같은 세금을 소중히여깁시다.
불나방 15/07/11 [21:49] 수정 삭제  
  뭐 하는 짓인지?통영시민은 귀머거리고 눈뜬 봉사인줄 아나?조상님떠받들지 말고 시민을 떠받드시오
한심 15/07/12 [08:26] 수정 삭제  
  동네 안 흠퍽패인길.농노 그러께 돌가리포장줌건의해도 예산업다하더니 가능유히산소가는포자마니 억척이무너진다 요새행정 우선이 어터코 저처꼬 하드니 농노길보다 조상묘소가는길잘했다 그래야 복받제 잘해보거라
제비 15/07/12 [11:17] 수정 삭제  
  우리 지역구 책임자가 왜 이렇게 깨끗하지 못하는지? 앞전에도 농.가공공장 불법 건축물등 묘한 수법으로 재주를 부리다가 같은 의원에게 망신을 당해놓고 깊은 산중에다가 인도가 아닌 농로를 개설해 놓고도.... 담당공무원은 몰랐다니 한심한 답변을 하고 있네요..
시민2 15/07/13 [13:00] 수정 삭제  
  시민이 부끄럽다. 내도 부크럽소
이게 뭔찌꺼리고 이럴쭐 알랐더라면 의원을 안시키던가 얌체가 있다모 차라리 시민 모금운동이도해서 포장해줄텐데
점입가경 15/07/18 [08:11] 수정 삭제  
  당시 면장을 포함한 공무원의 썩어빠진 행정처리가 문제지 누굴 탓하겠오? 기생충 같은 사람들...ㅉㅉ 풀뿌리 정치가 이렇게 좀먹었으니 나라꼬라지가 이모양이지... 지자체 기초의원이 이정도인데 중앙정부는 오죽할까? 그나저나 유정철의원은 재주가 남다르십니다 그려~? 온갖풍파 잘도 헤쳐나가시는걸보믄? 허허 이번에도 핫바지 방구세듯 소리없이 넘어가겠지요?? 오호 통제라~~!!!!!
암행어사 15/08/10 [14:44] 수정 삭제  
  통영시의원 그 중에서도 산업건설위 소속 시의원 중 임기를 못채울는 시의원이 몇명 나올것이라는 소문이 자자하다. 이런 기사를 접하고 보니 뭔소린지 이해가 된네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