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평초등학교 6학년생 환경관련 현장학습 실시

블랙먼데이 | 기사입력 2015/06/11 [13:40]

인평초등학교 6학년생 환경관련 현장학습 실시

블랙먼데이 | 입력 : 2015/06/11 [13:40]

 

 

도천동(동장 김순철)에서는 지난 2015. 6. 8.() 11:00~12:00 주민센터 3층에서 인평초등학교 6학년생 43명이 참여하여 환경문제관련 현장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학습은 초등 6학년 사회 교과 우리 주변의 문제를 발견하고 참여하기의 일환으로 불법쓰레기투기(환경)문제에 대해 학생들이 조별 과제를 정하고 논의를 거쳐 다양한 자료를 준비해 동주민센터에서 현장 학습을 실시하였다.

 

현장학습은 불법쓰레기투기 근절 홍보용 콩트 동영상 상영, 동장과의 대화, 조별 과제 발표, 동장과의 인터뷰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홍보용 콩트 동영상 상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불법쓰레기투기의 심각성을 일깨워 줬으며 동장과의 대화는 동주민센터가 불법투기근절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는지와 학생들이 느끼는 불법쓰레기투기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학생들이 준비한 조별 과제에는 불법투기쓰레기 실태 확인, 설문조사, 개선방향 등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이 담겨 있었다.

 

도천동장(김순철)불법쓰레기투기 근절을 위해 동주민센터에서는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역부족이다. 학생 개개인과 가정에서 생활쓰레기를 올바르게 배출한다면 불법쓰레기투기 문제를 100% 개선할 수 있다.“며 환경개선을 위한 실천 의지와 노력을 강조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