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 “장벽 없는 마을 만들기”

이동식 경사로 지원 사업 진행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2/23 [11:36]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 “장벽 없는 마을 만들기”

이동식 경사로 지원 사업 진행

시사통영 | 입력 : 2020/12/23 [11:36]

 

▲     © 시사통영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
(본부장 김영길)는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병두)과 연계하여 20211월부터 배리어프리장벽 없는 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지역 내 개인, 식당, 편의점, 옷가게 등 계단이나 턱이 있는 곳에 이동식 경사로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이동식 경사로 지원 사업은 누구나 문턱 없이 식당, 편의점, 옷 가게 등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입구에 이동식 경사로를 설치하여 지역주민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장벽 없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통영시를 장애 친화 마을로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다.”계단이 있는 곳에 이동식 경사로를 설치한다면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을 것이며, 장애인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이동권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는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하여 명절 선물 전달, 부모가족사업, 바리스타 자격과정, 중증장애인 직종개발사업, 커피 드립백 제조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동식 경사로 지원 사업은 상시 접수 후 설치 기준에 따라 진행되며, 관련 접수 문의는 마을디자인팀 055)650-9918을 통해 가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