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한산면 용초마을 새뜰마을사업 본격 추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마을) 위·수탁협약 체결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2/15 [10:33]

통영시 한산면 용초마을 새뜰마을사업 본격 추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마을) 위·수탁협약 체결

시사통영 | 입력 : 2020/12/15 [10:33]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는 2020년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주관하여 선정된 한산면용초마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마을)에 대해 원활한 사업 진을 위해 전문기관인 한국농어촌공사와 1210일 업무 위·수탁 협약을체결했다.

 

이날 위·수탁 협약에는 강석주 통영시장과 마차숙 한국농어촌공사 고성·통영·거제지사장 등 업무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통영시는 본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 시행에 필요한 각종 인허가 등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수탁기관은 계획 수립, 공사, 역량강화사업 등 사업 전반적인 사항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4년간 2,226백만원의 재정 지원을 통해 생활여건이 취약한 농어촌 지역에주민들의안전을 위협하는 노후 위험시설 및 안전 재해 예방시설 등을 정비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생활·위생 인프라 정비 및 집수리 지원 사업 등 지역주민들이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구성하여 진행 될 예정이며, 기본계획 수립시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사업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본 사업 추진시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사업계획에 반영되어 지역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마차숙 한국농어촌공사 고성·통영·거제지사장은 농어촌 지역의 다양한 사업 실적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