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김미옥의원 대표발의, 관광진흥기금 조성

통영케이블카 이익, 통영관광에 쓰여 진다

블랙먼데이 | 기사입력 2015/04/15 [11:15]

김미옥의원 대표발의, 관광진흥기금 조성

통영케이블카 이익, 통영관광에 쓰여 진다

블랙먼데이 | 입력 : 2015/04/15 [11:15]

 

김미옥 시의원



김미옥 의원(새누리당)이 대표 발의한 통영관광개발공사 이익배당금 50%를 관광진흥기금 으로 조성하는 통영시 관광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14일 상임위를 통과했다.

 

 

김미옥 의원은 통영시가 관광산업을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 설립한 통영관광개발공사의 이익금이 시 일반회계 재원으로 사용되고 있다면서 이 이익금은 관광산업에 직접 사용되어야 하며 그러기 위해 기금으로 조성해야 한다고 제안 설명했다.

 

 

김 의원의 발의한 개정안에는 통영관광개발공사가 매년 통영시에 배당하는 이익금 중 100분의 505년간 관광진흥기금을 설치해 적립하고 이 기금은 통영시의 관광산업 발전에 직접 사용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날 일부 의원들은 질의 답변을 통해 관광개발공사가 민간위탁하고 있는 기관의 적자운영으로 재정상태가 좋지 않는데 문제는 없느냐?, 통영시에 100% 지급되던 이익배당금을 50%로 줄이면 재정 수입 감소에 따른 문제점이 없는지 질문했다.

 

 

이에 김미옥 의원은 통영개발관광공사에서 발생한 이익의 50%라도 지역 관광산업에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하고자 한다면서 관광진흥기금의 조성은 최근 조선업의 불황으로 침체된 지역경제가 다시 활성화 될 수 있는 밑받침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김미옥 의원이 대표 발의한 통영시 관광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오는 16일 열리는 통영시의회 제162회 임시회 제2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한편 통영개발관광공사는 2009년부터 2013년까지 5년간 경영실적에 따른 이익배당금 128억원을 통영시에 지급했다.

한심맨 15/04/16 [07:47] 수정 삭제  
  어 이기사 통영인터넷뉴스 기사인데 사진 기사내용 똑 같네요 어찌된기라 언론이 이래서야 직접 취재해야지 벌금 물텐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