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귀농창업활성화교육 수료식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08/31 [18:28]

통영시, 귀농창업활성화교육 수료식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20/08/31 [18:28]

 

▲     © 시사통영


통영시는 귀농인과 예비 창업농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지난 819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귀농창업활성화 교육을 마무리 하고, 82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총 6(36시간) 과정의 교육을 수료한 16명의 귀농·귀촌인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번 귀농창업활성화교육은 귀농인을 대상으로 귀농창업 아이템 발굴, 농촌관광 성공전략, 소득작물 및 농식품 트렌드 분석, 농촌지원정책과 농업관련 법령, 선도농가 견학 등 귀농창업에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수칙에 따라 교육 전·후 교육장 소독, 교육 입실 전 발열 체크, 손 소독 비치, 좌석 거리두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운영됐다.

 

교육을 수료한 귀농인은 귀농교육으로 농업인이라면 알아야 할 다양한 정보와 제도들에 대해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그동안 귀농귀촌이 막연하고 두려웠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심명란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정보를 농업현장에 잘 접목하여 성공적인 귀농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영농교육 프로그램과 각종 지원정책을 마련해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