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1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통영시『자원봉사 Credit인증제』우수상 수상

블랙먼데이 | 기사입력 2015/02/02 [09:12]

제1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통영시『자원봉사 Credit인증제』우수상 수상

블랙먼데이 | 입력 : 2015/02/02 [09:12]

 

 

지난 128일 행정자치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한11회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시상식에서 통영시(시장 김동진)가 추진하고 있는자원봉사Credit 인증제복지서비스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Credit인증제자원봉사자가사회복지시설에서 봉사한 실적을 통영시와 사회복지시설 및 봉사단체가 공동으로 협약 보증한 Credit를 발행하여 필요시 되돌려 받는 자원봉사 품앗이 제도로, 2011년도부터 시작하여 현재 7개 사회복지시설에서 34개 단체, 77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의 사회적 기여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시책이다.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은 행정자치부와 한국일보에서 매년 국가의 분야별 주요시책에 대하여 전국의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고 있는 우수경영시책을 평가 발굴하여 시상하고 상호 소통 및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수상을 계기로 자원봉사 Credit인증제더욱확산시키고자원봉사 참여자를 발굴하여 자원봉사 인정 보상과 인센티브제 정착, 자원봉사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