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김동진 ‘50만원 돈봉투’ 등...재정신청 접수

김동진 통영시장 선거법 위반 의혹들...고등법원에서 판가름

블랙먼데이 | 기사입력 2014/12/02 [22:12]

김동진 ‘50만원 돈봉투’ 등...재정신청 접수

김동진 통영시장 선거법 위반 의혹들...고등법원에서 판가름

블랙먼데이 | 입력 : 2014/12/02 [22:12]

 김동진 통영시장 선거법 위반 의혹들...고등법원으로

 

 

공직선거법 공소시효(124)를 이틀을 남겨두고 김동진 통영시장 선거법 위반 사건들에 대한 재정신청이 전격적으로 제출됐다.

 

재신신청 대리인은 12일 오후 430경 통영지검 민원실에 정식으로 재정신청서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지난 달 21일 재정신청 권리를 갖추기 위한 고발장을 제출한 지, 11일 만에 이루어 졌다.

 

이번 재정신청서에는 통영시장 이전인 새누리당 경선 시기에 황모씨에게 전달한 돈봉투 50만원사건을 비롯한 최근 김동진 통영시장 최측근인 김용일씨가 기소되어 재판중인 일명 ‘200만원 돈봉투사건도 포함된 것으로 밝혀졌다.

 

또 경선 전에 모통신사 서모 기자가 김동진 통영시장을 고소한 허위사실유포와 선거 이전에 출마가 예상됐던 진의장 전 통영시장의 이른바 선심성 예산을 폭로한 허위사실유포와 후보자 비방죄 등 검사가 일괄적으로 불기소 처분을 한 무려 5건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의혹만 무성했던 김동진 통영시장의 선거법 위반 사건들은 검찰의 불기소 처분에도 불구하고 법정에서 선거법 위반 여부가 판가름 나게 됐다.

 

재정신청 대리를 맡은 조 변호사는 "김동진 통영시장 선거법 위반 사건들에 대한 검찰수사 의혹들이 많이 발견됐다""이번 사건들을 계기로 부정부패의 척결과 공명선거를 위한 원칙을 바로 세우겠다"고 말했다.

재정신청서을 접수 받은 통영지검은 내부결제, 고등검찰청을 거쳐 그 동안의 사건기록들을 취합하여 고등법원으로 송치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재정신청서 접수와 동시에 김동진 통영시장의 선거법 위반 공소시효는 정지된다.

 

정량사랑 14/12/03 [01:38] 수정 삭제  
  14만 통영시민을 대표하는 김기자 용기있는 김기자 입다물고 벙어리 냉가슴만 앓고있는 용기없는 시민들 그들을 깨워주고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통영을 넘겨줍시다
미륵산 14/12/03 [08:10] 수정 삭제  
  얼마전 박택열 대선배님의 아너 소사이어티가입소식에 가슴이 훈훈해 졌는데,연달아 좋은 소식이 떳구만... 이제부터라도 우리통영시민들 눈을 부릅뜨고 지켜봅시다. 부정부패는 그큰 로마제국,몽골제국등을 망하게 한원인입니다. 부정부패 선거법위반 민주주의의 적입니다. 시장아니라 그누구라도 법을 어겼으면 벌을 받아야합니다. 만의하나 비호,엄호세력이 있다면 똑 같이 죄를 물어야 합니다. 통영시민여러분 우리 블랙먼데이에 응원의 박수를 보냅시다. 짝ㅉㅈㅈㅈ작짝짝.......
하품 14/12/03 [17:09] 수정 삭제  
  이제야 했군..검찰은 접수받았으니 7일 이내 고법에 신청이유서와 그동안의 수사자료, 증거를 보내야 하고, 고법은 3개월내 심사를 벌여, 이유 있으면 공소제기 결정하고, 이유 없으면 기각 결정을 하겠지..약 3개월 뒤면 기각이나 공소제기 둘 중에 결정이 나겠군. 기각되면 끝, 공소제기되면 진정한 첫출발..과연 그 결과는?
시민 14/12/03 [17:44] 수정 삭제  
  고법의 명예을 걸고 공소제기 한다에. 한표
일산법사 14/12/03 [19:43] 수정 삭제  
  사필귀정의 역사적인 진리가, 바다의 땅 통영에서 펼쳐지기를, 온 우주에 기도드린다!!
럭키가이 14/12/07 [18:07] 수정 삭제  
  이곳에 오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무엇가 공통된 가치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 같아 끈끈한 연대감을 느낍니다. 아직 통영시민의식에 작은 불씨는 분명히 남아있군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