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석초, "공간수업 페스티벌"

교육공동체와 함께 공간 체인지 메이커 프로젝트 공유의 시간 가져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7/30 [20:49]

제석초, "공간수업 페스티벌"

교육공동체와 함께 공간 체인지 메이커 프로젝트 공유의 시간 가져

시사통영 | 입력 : 2019/07/30 [20:49]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7191교시 쉬는 시간부터 6교시 쉬는 시간까지 43학년 5반 교실 앞 넓은 공간에서 공간 페스티벌을개최하였다.

 

공간 페스티벌은 3학년 3개 반(3-3,3-5,3-6) 학생들이 1학기 동안 공간 체인지 메이커프로젝트를 하며 배우고 익힌 경험들을 함께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서 교육공동체의 큰 관심과열기를 더했다.

 

공간 체()()() 메이커 프로젝트는 3학년 과학, 미술, 국어, 수학 교육과정을12차시로 재구성하여, 각 차시마다 공간에 관련된 문제를 살펴보고 [ ()-살피다], 다양한배움 전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알다],삶에 적용 시켜나가는[ ()-물들다]3단계 배움 과정을 통해 아이들을 미래 역량을 갖춘 체인지 메이커로 기르는 프로젝트이다.

 

이날 공간 페스티벌은 축제 형식으로 구성하여 공간 체인지 메이커 프로젝트를 통해 배우고 익힌 경험들을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소개하였으며, 체험활동 및 이벤트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하여 공간 체인지에 관심을 갖게 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콘서트에 참가한 3학년 학생은"프로젝트를 통해 공간에 관심이 많이 생겼고, 배운 내용을 다른 반 친구들에게 소개해주어 정말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종국 교장은 전국 공간혁신의 시대에 1학기 동안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이루어진 공간 체인지 메이커 프로젝트를 학급 단위 수업으로 끝내지 않고, 교육공동체와 공유하는 시간을 갖은 것은 긍정적인 새로운 교육모델이며, 2학기에는 퍼실리테이터와 함께하는 공간 수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공간수업페스티벌을 실시한 3학년 세 개 반은 1학기 프로젝트를 통해 경험한 공간 체인지를 바탕으로,2학기에는 학생들이 꿈꾸고 원하는 학교 공간의 체인지를 위해 깊이 있게 탐구한다.

 

한편 제석초는 많은 학교에서 공간수업 프로젝트 인사이트 투어를 신청하여 방문하고 있으며, 아를 통해 다양한 공간 구성의 사례를 공유하고 목적에 적합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