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석초, 학부모 및 학생 대상 ‘앎이 있는 삶’ 인문학 아카데미 개최

예술적 재능을 발견하는 눈을 키워요!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6/19 [10:07]

제석초, 학부모 및 학생 대상 ‘앎이 있는 삶’ 인문학 아카데미 개최

예술적 재능을 발견하는 눈을 키워요!

시사통영 | 입력 : 2019/06/19 [10:07]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617() 예술 문화 확산과 일상 속 인문학 정착을 위해앎이 있는 삶인문학 아카데미를 개최하였다.

 

이번 강의는 예술드림거점사업인 재미(jam-e) 더줌(zoom)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광주 야호센터 교육실장인 김천응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되었으며, 오전에는 학부모 인문학 아카데미, 오후에는 학생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하였다.

 

오전 학부모 인문학 아카데미는 <인문학! 나와 세상의 비밀을 발견하는 눈>이라는 주제 하에 다양한 경험과 사례들을 소개하고 삶과 예술을 발견하는 눈을 틔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시와 그림으로 만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학생 인문학 아카데미는 예술작품을 보며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예술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시도하고 노력해야함을 학생들에게 일깨워주었다.

 

이 날 강의에 참여한 6학년 유시완 학생은 이번 강의를 통해 예술은 끊임없는 시도, 실패에 굴하지 않는 태도를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항상 어렵다고 생각한 예술에 한 발자국 가까워진 느낌이 듭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석초등학교는 지난 527일에도 제석이 문화와 만나는 날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운영하였으며, 앞으로도 학부모 설문을 통해 인문학 강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