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취약계층 주거 안전용품 지원 사업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5/09 [16:32]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취약계층 주거 안전용품 지원 사업

시사통영 | 입력 : 2019/05/09 [16:32]

 

▲     © 시사통영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영민, 민간위원장 박금석)592019년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남형 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된 “Go Together!함께하는 동네복지특화사업 중 일환으로 우리집 지킴이사업을 실시했다. 

 

이 날은 주거가 열악하고 화재 시 취약한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등을 대상으로 휴대용(스프레이형) 소화기를 배부하고 사용방법및 화재 시 대피요령 등에 대해 안내했다.

 

휴대용 소화기를 지원 받은 한 어르신은 집에 소화기가 있어도 무거워 들지도못하고 사용방법이 어려워 불이 나도 사용하지 못해 무용지물이었는데 이렇게 편리한 소화기를 지원받아 든든하다.”고 전했다.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금석 민간위원장은 얼마 전 경남 함안에서 주택에불이 나 거주하던 70대 할머니가 숨진 일이 있었다.”일반소화기보다 사용하기 편리한 스프레이형 소화기를 통해 화재 시 빠른 초기대응으로 인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취약계층 안전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집 지킴이사업을 통해 주거가 열악한취약계층 40세대에 휴대용 소화기를 배부하였으며 혹서기에는 냉방매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