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학교공간과 교육과정이 만나다.

제석초, 학교공간 현장맞춤형 직무연수 실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5/03 [15:10]

학교공간과 교육과정이 만나다.

제석초, 학교공간 현장맞춤형 직무연수 실시

시사통영 | 입력 : 2019/05/03 [15:10]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430일부터 51일까지 광주 극락초등학교와 야호센터에서 부장교사 및 희망교사 17명을 대상으로 학교공간이라는 주제로 현장맞춤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남교육연수원에서 교사의 자발적 연구 풍토 조성과 연수의 다양화를 위한 현장맞춤형 직무연수 공모에 제석초등학교가 선정되어학교를 바꾸자! 학교 공간의 탈바꿈이라는 주제로 실시되었다.

 

연수 교육과정은 교육과정과 학교공간의 만남 학생 참여 디자인설계 학교 공간과 수업 방안 민주시민교육 학교공간과 수업설계 학교 공간 구성 방안 공간수업사례 나누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석초등학교는 개교기념일을 맞아 첫날 오후에는 극락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교육과정과 학교공간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야호센터에서는 아이들 참여과정과 공간 철학에 대해 배우고 야호센터의 다양한 공간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 1일에는 첨단고등학교의 공간구성 사례와 학생참여 디자인설계와 학교 공간과 수업 방안에 대해 직접 듣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연수에 참가한 많은 선생님들은 공간에 대해 생각해보고, 공간 구성에 대해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공간과 교육과정의 만남을 통해 학교교육의 질적 성장이 이루어지길 기대해본다.”고 하였다.

 

제석초등학교는 531일에는 학교공간과 수업설계, 627일에는 공간수업 나누기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여 공간 수업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