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무초 학년별 운동회(해오름 건강 한마당) 축제

충무초등학교, 친구와 함께하는 운동은 행복했다.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5/03 [14:45]

충무초 학년별 운동회(해오름 건강 한마당) 축제

충무초등학교, 친구와 함께하는 운동은 행복했다.

시사통영 | 입력 : 2019/05/03 [14:45]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충무초등학교(교장 구인회)51()~3()까지 3일 동안 본교 운동장과 체육관에서 학년별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기존의 운동회는 학부모 및 지역 주민이 학생들의 모습을 관람하는 형태로 이루어져 미세먼지로 인한 학부모의 우려가 컸고, 과도한 운동회 준비로 인한 수업 결손이 많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교육과정을 정상화하기 위해 교직원 회의에서 방법을 토의한 결과, 올해부터는 학년별로 참여하는 운동회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번 운동회는 학년별로 체육 시간에 갈고닦은 실력을 토대로 다른 반 친구들과 시합을 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운동장에서는 학년별로 2~3개의 체육 종목으로 반별 대항전을 하였고, 체육관에서는 다양한 놀이 활동을 스테이션학습으로 체험하였다.

 

 

미세먼지 수준이 나쁨이거나 비가 오는 경우를 대비하여 교실 속 스테이션 놀이 한마당도 계획하였으나 다행히 날씨가 좋아 운동장과 체육관에서 충무초 학생들이 마음껏 뛰며 즐겁게 참여하였다.

 

 

구인회 교장은 평소 체육 시간에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고 즐겁게 참여하였으면 좋겠다. 1등을 위한 과도한 경쟁보다는 실수해도 격려할 수 있도록 같은 반 친구들과 함께하는 운동회가 되어 바른 인성과 튼튼한 체력을 길렀으면 좋겠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