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실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서의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의 장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5/03 [10:52]

통영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실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서의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의 장

시사통영 | 입력 : 2019/05/03 [10:52]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429()부터 51()까지 3일간 통영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9. 통영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은 학부모와 지역인사를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 양성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고취와 학교상담활동 지원을 위해 이루어졌으며, 이번 기초교육에는 관내 전 초고등학교 별로 구성된 학교협의회 임원 중 학생상담자원봉사자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기초교육에서는 통영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최경림 팀장의 청소년기의 이해와 부모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시작으로 하여 상담이론과 실제, 효과적인 부모자녀 의사소통, 상담자의 자질과 윤리, 학생위기(학교폭력, 아동학대, 자살)의 이해와 상담 등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 강사 여섯 명이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상담의 기본적인 내용을 3일간 교육하였다.

 

기초교육을 이수한 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비폭력 대화(NVC)강의를 통해 내 감정을 돌아보고 욕구를 찾아볼 수 있어 좋았다.라고 이야기했으며, “김장회 교수님의 상담이론과 실제라는 강의를 통해 자녀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전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