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유영초, 직업체험! 키자니아 탐방 실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4/15 [11:35]

유영초, 직업체험! 키자니아 탐방 실시

시사통영 | 입력 : 2019/04/15 [11:35]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유영초등학교(교장 유영갑)413()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하나로 부산 키자니아 탐방을 실시하였다.

 

다양한 진로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과 또래와 함께하는 직업체험으로 교우관계 증진 및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기 위하여 실시된 키자니아 탐방은 3~4학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총 120여명의 신청자 중 37명이 선정되어 아침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부산 키자니아에서 실시했다.

 

60여개의 체험시설 중에서 라면 연구센터의 라면전문 연구원, 백화점 체험, 뷰티살롱, 승무원 교육센터, 응급구조대원, 소방, 경찰 등등 체험시설을 많이 찾아 요즘 학생들의 관심을 알 수 있었으며, 성별로 관심의 분야가 조금씩 다름을 알 수 있었다.

 

학생들의 소감문을 보면 다양한 체험도 하였고 그리고 맛있는 음식도 만들었다. 또 가고 싶을 정도로 재미있었다. 다음에 가족과 꼭 다시 한 번 가보고 싶다. 직업체험이 진짜로 직업을 여러 가지를 하는 것 같고, 내가 모르는 직업과 아는 직업 둘 다 체험하니 정말로 또 가고 싶고 재미있었다. 라면만들기와 은행이라는 직업이 재미있었다. 은행은 돈을 맡길 수 있고 돈을 받을 수도 있어서 좋았다.” 등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유영초 관계자는 학생들의 욕구에 부합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