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교육지원청 민주·인권교육 주간 교육장 특강

통영초등학교 6학년 대상 교육장 특강
‘우리 모두 행복한 학교를 위한 함께 만드는 인권’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3/22 [14:47]

통영교육지원청 민주·인권교육 주간 교육장 특강

통영초등학교 6학년 대상 교육장 특강
‘우리 모두 행복한 학교를 위한 함께 만드는 인권’

시사통영 | 입력 : 2019/03/22 [14:47]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322민주인권교육 주간을 맞이하여 통영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60)을 대상으로 우리 모두 행복한 학교를 위한 함께 만드는 인권이라는 주제로 교육장 특강을 실시하였다.

 

박혜숙 교육장은 315의거 기념일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동영상 시청과 함께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설명을 하고, 인권이란 사람이 가지는 권리로서 정신적 자유’ ‘신체적 자유’ ‘경제적 자유가 있다고 하였다.

특히 인권침해에 관한 사례를 들어가며 초등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하고 우리 학교 인권선언문을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민주·인권교육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학교에서 학생은 인권의 주체이자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는 민주적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서 교육공동체가 모두 참여하여야 함을 당부하였다.

안경애 교장선생님(통영초등학교)학교에서 모두가 서로의 인격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차별하지 않고 개인의 권리와 자유를 보장하는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학교자치 토론문화를 활성화하여 민주·인권교육이 학생들에게 활성화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