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월대보름, 풍요로운 한해 기원 행사

통영문화원, 제35회 시장기타기 전통연날리기 및 민속놀이 경연대회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9/02/21 [10:57]

정월대보름, 풍요로운 한해 기원 행사

통영문화원, 제35회 시장기타기 전통연날리기 및 민속놀이 경연대회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19/02/21 [10:57]

 

▲     © 시사통영



통영문화원(원장 김일룡)220일 한산대첩광장에서 기해년 정월대보름 맞이 제35회 시장기타기 전통연날리기 및 민속놀이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정월대보름(219) 행사 당일 예보된 비로 인해 하루 연기되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사전 검사를 받은 통영 전통연을 일제히 올리는 개인전 대회를 시작으로 읍면동별 단체 연날리기대회, 윷놀이, 제기차기 등으로 진행됐다.

 

또 중앙광장에서는 굴렁쇠 굴리기, 자치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공기놀이, 팽이치기 등 다양한 어린이 민속놀이 체험행사도 열렸으며 특히 통영서도회의 가훈써주기 행사로 가정의 의미와 소중함을 되새기게 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오늘 행사를 통해 세시풍속과 전통을 이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지역민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는 희망찬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제35회 시장기타기 통영전통연날리기 및 민속놀이 경연대회 결과 연날리기대회 단체전은 1위 도천동, 2위 북신동, 3위 도산면, 장려 봉평동으로 가려졌으며 연날리기대회 개인전은 1위 김명문, 2위 강원석, 3위 임채호, 장려 이훈이 차지했다.

 

이밖에도 연날리기대회 몰이연 부문 1위 북신동 김철규, 2위 도천동 김광규, 3위 북신동 송건효윷놀이대회 1위 무전동, 2위 정량동, 3위 북신동, 장려 중앙동 제기차기대회 1위 북신동, 2위 용남면, 3위 무전동 장려 명정동이 차지했다.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