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도면, 찾아가는 복지 성과 보고회 개최

찾아가는 방문상담,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 추진 성과 및 2019년 계획 보고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8/12/20 [15:50]

광도면, 찾아가는 복지 성과 보고회 개최

찾아가는 방문상담,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 추진 성과 및 2019년 계획 보고

시사통영 | 입력 : 2018/12/20 [15:50]

 

▲     © 시사통영



광도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이영민)는 지난 12. 19.() 18시 면 회의실에서 맞춤형복지팀, 주민생활지원 담당 직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관내 단체장, 민관협력 기관 관계자, 나눔 후원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찾아가는 복지 추진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광도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이 2018년 추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찾아가는 방문 상담, 관 협력 추진, 통합사례관리, 나눔 문화 확산 활동에 대한 성과 영상물 상영에 이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식지 제작 설명과 2019년 찾아가는 복지 추진 계획을 보고하는 등 민관이 함께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영민 광도면장은 올 한 해 찾아가는 복지 추진에 적극 협조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20민원기동대 봉사자, 나눔 후원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광도면을 만들어 나가는데 함께 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도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상담의 날 운영, 희망 뚝딱! 사랑의 집수리 봉사, 희망 나르! 사랑의 반찬 지원, 우리 동네 영양지킴이 사업, 희망플러스 나눔 잇기 등 민관협력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광도권역(광도, 용남, 도산, 사량)통합사례관리 대60세대에 2,000만원 상당의 생필품, 의료비, 직업훈련비, 난방비 등을 지원하여 안정적인 삶을 돕는 등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