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휴캉스 삼각지대"
제8회 TPO 총회 대학생 아이디어 대상 수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17/10/27 [16:58]

"휴캉스 삼각지대"
제8회 TPO 총회 대학생 아이디어 대상 수상

시사통영 | 입력 : 2017/10/27 [16:58]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지난 19일 국제음악당에서 8TPO 총회기간  중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통영 관광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통영 관광 개발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신청 받았다.

 

통영 관광의 킬러콘텐츠 개발, 관광 인프라, 마케팅 전, 관광상품 개발, 외국인 관광객 유치방안 등 10개의 주제로 예선 심사와 본선 심사를 거쳐 6개 팀이 대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대상에는 통영의 아름다운 섬인 비진도, 연화도, 소매물도를 연결하여 섬을 통영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만들자는 휴캉스 삼각지대라는 아이디어로 기존의 자연 자원인 섬을 활용하여 통영이 가지고 있는 관광 상품을 특색있게 개발해야 한다는 아이디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에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관광 시스템인 통합 관광 플랫폼구축 TELP'와 통영의 스토리 관광과 관련된 저녁 프로그램 통영의 밤거리를 거닐다, 통영야행이 각각 선정되었다.

 

장려상에는 ‘Hi 통영, High 통영’ ‘기분이 굴굴할 땐 통영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방안 이환위리(以患爲利)’가 선정되었다.

 

최종 6개 팀에게는 지난 1019일 목요일 통영시 국제음악당 본선 심사장에서 대상(1), 우수상(2), 장려상(3)에게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제출된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에 전달하여 관광 정책수립 시 참고하고 관광업 관계자 교육 시 활용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