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 견유마을, 감성돔지리 밀키트 시식회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3/08/18 [17:37]

통영 견유마을, 감성돔지리 밀키트 시식회

시사통영 | 입력 : 2023/08/18 [17:37]

  © 시사통영

통영시는 지난 14일 견유마을 어민회관에서 감성돔지리 밀키트 시식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식회는 신활력플러스 사업 중 자율공모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견유마을 이장, 어촌계장 등 10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감성돔 밀키트 개발, 시금치 수확 및 시금치 분말을 이용하여 베이킹 등을 진행하고 있다.

감성돔지리 밀키트는 자연산 감성돔을 포를 떠 사계절 취식 가능한 반건조 상태로 생선 살만 쉽게 먹을 수 있게 되어있으며, 준비된 밀키트 재료와 물만 있으면 어디서든지 훌륭한 감성돔지리탕을 맛 볼 수 있다.

이번 감성돔지리 밀키트 시식회에서는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밀키트 재료 중 배추와 무를 추가한 제품과 무만 추가한 제품의 맛 평가가 이루어졌다.

생선의 비린 맛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 생선의 비린 맛보다 배추의 단 맛이 더 나는 배추와 무를 추가한 제품을 선호했고, 지리 매운탕을 즐겨먹는 사람의 경우 감성돔지리의 깊고 깔끔한 맛이 난다며 무만 추가한 제품을 선호했다.

향후 감성돔지리 밀키트의 재료 및 포장 방법 등을 보완하여 완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지역 숙박업 이용객과 SNS 채널 개설 등으로 견유마을 감성돔지리 밀키트 홍보 및 판매를 진행할 것이다.

견유마을회 액션그룹 회원은 “감성돔지리 밀키트 개발, 마을 공동 텃밭 시금치 수확체험 및 시금치 분말을 활용하여 베이킹 체험 등으로 지역의 농수산물을 활용하여 통영을 대표하는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어보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견유마을회 액션그룹이 감성돔지리 밀키트 개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베이킹 체험 등으로 농어촌의 활력을 불어넣고 있어 더 큰 성장이 기대가 된다” 며 “다른 신활력플러스 사업 액션그룹도 역량 강화 교육 및 필요한 교육이 있다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김병록기자

 

  © 시사통영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