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도면, 고독사 예방 프로그램 『How 두유』 사업 추진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3/02/25 [17:07]

광도면, 고독사 예방 프로그램 『How 두유』 사업 추진

시사통영 | 입력 : 2023/02/25 [17:07]

 

 

  © 시사통영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금석·한수남)2023년 신규 자체 사업으로 선정 된 ‘How 두유사업을 지난 223일 관내 취약계층 1인 가구 5세대를대상으로 영양이 가득한 두유를 전달하며 사업의 첫 시작을 알렸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How 두유 사업'은 고령, 치아 불편 등 식사에 어려움이 있는 세대에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매칭해 대상자 가구에게 꾸준히 주1회 방문하여 정서적인 유대관계를 형성 홀로 생활하는 1인 가구의 정서적 지지와 고독사 예방한는 사업이다.

 

 

또 'How 두유 사업'은2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추진 특히 매주 전달하는 두유를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개인 기탁을 통해 진행 그 의미가 크다.

 

박금석민간위원장은찾아오는 이 없이 고독하게 지내는 취약계층 가구에 위원들이 든든한 말동무가 되어 주며 누구보다 친밀한 이웃사촌이 되고자 한다우리 광도면이 지역사회 내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따뜻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수남 광도면장은혼자 어려움에 처한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하고 생활의 불편을 청취하는 과정에서 광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열정이 더욱 빛을 발하는 것 같다관에서도 맞춤형 복지 상담과 다양한 서비스 연계 지원을 강화해 지역사회안정망을 굳건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정민우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