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용남면, 마을복지계획 수립 지역주민 복지욕구 조사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3/01/16 [15:14]

용남면, 마을복지계획 수립 지역주민 복지욕구 조사

시사통영 | 입력 : 2023/01/16 [15:14]

  © 시사통영

용남면(면장 조철규)은 2023년 용남면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하여 1월 16일부터 2월 15일까지 약 한달간 용남면 관내 지역사회 주민 약 500가구를 대상으로 복지욕구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마을복지계획이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파악하고 자체적으로 해결가능한 지역사회 내 소규모 의제에 대한 실천계획을 수립하는 주민주도의 복지실천계획이다.

 

 이번 복지욕구 수요조사는 용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용남면맞춤형복지팀에서 지역주민의 실질적인 다양한 욕구를 파악하고자 관내 취약계층 약 130가구, 노인인구 100가구, 일반주민 300가구를 대상으로 복지욕구 수요조사 설문지를 배부하여 조사할 계획이다.

 

 또 복지욕구 수요조사 결과를 수렴한 후 마을복지계획 수립에 활용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복지 실천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조철규 용남면장은 “올해도 주민복지 욕구조사 결과를 잘 반영하여 용남면 특성에 맞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계획, 추진하여 지역주민이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용남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으며 “2023년 용남면마을복지 계획에 다수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