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청호해상개발 대표 조정호,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부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3/01/04 [15:37]

㈜청호해상개발 대표 조정호,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부

시사통영 | 입력 : 2023/01/04 [15:37]

  © 시사통영

㈜청호해상개발 조정호 대표가 통영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개인 연간 상한액인 500만원을 기부했다.


조 대표는 통영시 한산면 출신으로 ㈜청호해상개발 대표를 맡고 있다. 조 대표는 “내 고향 통영의 발전은 고향을 떠나 있는 출향인들 모두에게 큰 자긍심이 되고 있다”며 “기부금이 고향을 발전시키고 이웃과 가족을 위한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지역을 제외한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에 기부를 하고, 자치단체는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역특산품 등을 기부금의 30%까지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이다. 기부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 고향사랑e음과 전국 농협은행 창구에서 할 수 있다.

한편 통영시는 생굴, 멸치, 멍게 등 수산물과 나전칠기, 누비 제품 등 총 16종의 답례품을 선정해 시스템에 등록하고, 기부자들에게 제공할 준비를 모두 마쳤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조정호 대표님의 뜻깊은 기부를 시작으로 이제 첫 걸음을 뗀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금으로 통영시를 응원해달라”고 말했다.김병록기자

 

  © 시사통영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