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시, ‘2024 거제 정원산업박람회’ 개최

박람회 개막식, 27일 15시 30분
‘정원, 바다에 스며들다’는 주제로 능포수변공원 일원에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4/09/25 [14:45]

거제시, ‘2024 거제 정원산업박람회’ 개최

박람회 개막식, 27일 15시 30분
‘정원, 바다에 스며들다’는 주제로 능포수변공원 일원에서

시사통영 | 입력 : 2024/09/25 [14:45]

  © 시사통영

거제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능포수변공원 일원에서 ‘2024 거제 정원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정원산업박람회’는 정원·조경관련 기업과 관람객들이 정원전시, 산업전시, 문화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로 함께 소통하며 정원·조경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다.

정원전시는 사전에 모집된 가족들의 참여로 완성된 가족정원을 비롯해 ‘정원, 바다에 스며들다’라는 박람회 주제에 맞게 능포항의 바다와 어울리는 주제정원, 기업협력정원, 시민정원사 참여정원 등 다양한 정원작품을 선보인다.

산업전시에는 정원·조경산업 우수기업들이 정원 분야의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의 상담과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행사로는 정원·식물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민들이 집에서 키우는 화분을 가져와 식물전문가의 진단을 받을 수 있는 이동식 반려식물 클리닉(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업사이클 종이화분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정원·식물관련 도서를 맘껏 볼 수 있는 ‘정원책방’, 빈화분프로젝트 등 풍성한 체험과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기획·공연행사에는 27일 개막식 가수 김태연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8일에는 거제시 청소년오케스트라와 ‘가든음악회’(거제문화예술재단), 29일에는 버블&마술쇼,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에코퍼포먼스아트, 어린이뮤지컬 등 다채로운 공연과 더불어 식물 관련 유명 유튜버 ‘독일카씨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꾸려져 있다.

특히, 이번 정원산업박람회는 지역 아열대 작물 및 농작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로아팜@농부시장’도 함께 열려 더욱 풍성해진 행사로 시민들을 만난다.

이영실 공원과장은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맞아 시민들이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정원을 찾아 정원문화를 즐기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