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 운영

KOMSA 및 전문 수리업체와 함께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4/09/25 [14:27]

통영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 운영

KOMSA 및 전문 수리업체와 함께

시사통영 | 입력 : 2024/09/25 [14:27]

  © 시사통영

통영해양경찰서(서장 이상인)는 9월 27일(금) 오전 10시부터 통영시 도남항에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동력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는 해양경찰청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가을 성어기를 맞아 정비 불량으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수상레저 안전문화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점검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와 레저기구 기관 전문 수리업체와 함께 엔진오일, 연료필터, 냉각수 등 개인이 점검하거나 정비하기 어려운 곳을 확인하고 기구 관리 요령에 대한 상담도 실시하는 한편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을 실시하며 다양한 홍보 물품도 나누어 줄 계획이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레저기구 안전사고의 약 80%가 배터리 방전, 기관 고장 등으로 발생하는 만큼 사고예방을 위해 출항 전 반드시 장비와 연료, 시동상태 점검 등이 필수적이라고 전했다.

점검을 희망하는 레저기구 소유주는 통영해양경찰서 수상레저계(055-647-2251)로 전화 문의하거나 당일 현장 방문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수상레저 지식in)에서 신청하면 된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