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공모 시작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3/31 [14:21]

거제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공모 시작

시사통영 | 입력 : 2021/03/31 [14:21]

 

▲     © 시사통영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 유영갑)은 지난 326일부터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11개 분야에서 마을교사 공모를 시작했다.

 

거제 행복교육지구는 공교육을 혁신하고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경상남도교육청과 거제시가 업무협약을 맺은 교육공동체사업 지역이다.

 

2021년을 원년으로 출범하는 거제 행복교육지구는 행복교육지구 기반조성, 행복한 학교문화지원, 마을학교 운영, 마을 교육공동체 조성이라는 중점 4대과제를 추진하기 위해 학교 지원 사업, 지역위탁형 마을학교 조성, 마을교사 양성 등 다양한 세부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마을교사는 공교육혁신과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에 철학을 공유하는 마을의 정주민이자 시민으로서 모집 분야와 관련하여 전공유경력자, 재능을 갖추고 있는 사람이면 연령제한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416일까지이며, 거제시청 및 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 홈페이지에서 제출 서류를 다운받아 교육지원청에서 방문접수하면 된다.

 

마을교사는 민주시민교육, 문화 예술 인문학, 스포츠, 실습 노작 등 11개 분야에서 40~50명의 인력풀을 구축하고, 학교 수업 협력교사 및 마을학교, 학부모회 활동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지역의 마을 교육과정과 돌봄을 제공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유영갑 교육장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치기 위해서는 학교와 마을이 함께 나아가야 한다. 행복한 학교, 즐거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