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교육지원청 ‘종이없는 회의’ 시범 운영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1/25 [16:03]

거제교육지원청 ‘종이없는 회의’ 시범 운영

시사통영 | 입력 : 2020/11/25 [16:03]

 

▲     © 시사통영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갑)은 환경위기와 환경재난시대 극복을 위한 친환경적 회의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고자 교육지원청 회의 개최시 친환경적 회의시스템을 점진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친환경적 회의시스템 도입의 일환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서 종이 없는 회의1123일부터 1231일까지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친환경적 회의시스템의 안정화를 도모하여 교육지원청 회의문화 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의회 개최와 관련하여 연간 12,000장 이상의 종이가 인쇄되고 폐기되고 있다. “종이 없는 회의는 태블릿PC를 활용하여 종이 낭비를 줄일 뿐만 아니라 회의자료의 보안과 관리적 측면에서도 매우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의 시작에 앞서 종이 회의자료에 익숙한 심의위원들이 태블릿PC 사용법을 숙지할 수 있도록 연수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며 불편 사항에 대한 모니터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것이다.

 

유영갑 교육장은 거제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종이없는 회의시범 운영은 친환경적인 회의문화 시스템 안착과 기후위기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모범적 역할이 될 것이다.”고 거듭 강조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